Ⅰ. 소프트웨어 재사용성 향상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정의- 현실세계의 개체(Entity)를 속성(Attribute)과 행위(Method) 결합 객체(Object)로 표현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기법 Ⅱ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특징특징개념도설명캡슐화- 서로 연관있는 속성, 기능을 캡슐로 만들어 외부로부터 보호, 접근지정- 데이터 보호, 데이터 은닉, 낮은 결합추상화- 공통 속성, 행동을 추출 이름 부여- 공통 속성 추출해 슈퍼 클래스 생성다형성- 같은 이름의 메소드나 연산자가 다른 클래스에 대해 다른 동작 수행- 오버로딩: 같은 이름에 다른 타입 재정의- 오버라이딩: 상위 Class Method 참조/재정의정보은닉- 외부에서 내부정보 알 수 없도록 정보 은닉- 외부에서 내부 정보 변경할 수 없도록 캡슐화상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