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파이썬
- tf.image
- AI
- deep learning
- Adversarial Attack
- recommendation
- tf.data
- 3D 얼굴
- adaptive regularization
- 슬라이싱
- leetcode
- MnasNet
- model
- Reconstruction
- image classification
- CNN
- 팰린드롬
- 3D Face
- ubuntu
- EfficientNetV2
- PYTHON
- neural architecture search
- Machine Learning
- training efficiency
- uncertainty
- GAN
- 추천시스템
- TensorFlow
- progressive learning
Archives
- Today
- Total
굿
XP(eXtreme Programming)의 특징 및 실천 방법(Practice) 본문
반응형
Ⅰ. 양질의 SW를 빠른 시간안에 전달, XP의 정의
- 수시로 발생하는 고객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위해 의사소통 개선, 즉각적인 피드백에 의해 SW 품질을 향상 방법론
Ⅱ. XP의 핵심 가치 및 실천 방법
가. XP(eXtreme Programming)의 핵심 가치
가치 | 설명 |
의사소통 | 관리자, 개발자, 고객 간의 적극적 의사소통 |
단순함 | 부가 기능, 불필요 기능 및 구조 배제 |
용기 | 고객의 요구사항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|
피드백 | 빠른 피드백으로 문제 해결 |
존중 | 구성원 상호간의 상호존중 |
나. XP(eXtreme Programming)의 실천 방법
구분 | 실천 방법 | 설명 |
개발 | Pair Programming | 다른 사람과 함께 프로그래밍,개발 공동 책임 |
Collective Ownership | 개발 코드 권한과 책임 공동 소유 | |
Whole Team | 참여 모든 구성원이 역할에 책임 | |
Continuous Integration | 모듈 단위 개발 후 지속적 통합 | |
관리 | Planning Game | 유저 스토리 이용 다음 릴리즈 결정 |
Small Releases | 릴리즈 기간을 짧게 반복, 요구사항 신속히 대응 | |
구현 | Simple Design | 코딩을 가능한 간단하게, KISS(keep it small and simple) 원칙 |
Refactoring | 기능 변화없이 코드 수정 | |
Test-Drive Development | 테스팅 도구 사용, 테스트 케이스 작성 | |
환경 | 40시간 작업 | 최대 40시간 근무 |
고객 상주 | 고객이 풀타임 상주 |
반응형
'IT 기술 > SW공학 & 프로젝트 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SA와 Service Mesh (0) | 2024.07.03 |
---|---|
MVC, MVP, MVVM, MVI 디자인 패턴 (0) | 2024.07.03 |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특징 (0) | 2024.07.02 |
Agile 선언문과 12개의 원칙 (0) | 2024.07.02 |
프로젝트 자원 최적화 방법 2가지 설명하고 비교하시오 (0) | 2024.07.02 |